2021 입학 전형 특징

2021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전형 주요 특징

* 수시전형 중심의 신입생 선발 (80%)
* 학생부종합전형의 내실화
* 학생 입시부담 최소화
* 차 의과학대학교 인재상에 맞는 학생선발

수시모집 중심의 학생선발 유지

차 의과학대학교 2021학년도 입학전형은 2020학년도와 비슷하게 운영됩니다.
전체 모집인원(정원내)의 약 80%를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전체 모집인원의 절반에 가까운 인원을 학생부종합전형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의 내실화

차 의과학대학교는 2017학년도부터 학생부종합전형을 도입하였으며, 그동안의 노력으로 학생부종합전형의 이해도와 경험 등을 축적한 위촉사정관 및 전임사정관 인력자원을 갖추었습니다.
앞으로도 학생부종합전형의 체계성과 평가에 대한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학생 입시부담 최소화

차 의과학대학교는 우리 대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학생의 입시부담을 최소화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수시모집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2018학년도부터 폐지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생부교과전형의 고교유형 자격제한과 정원외(농어촌학생, 기회균등) 특별전형의 면접평가를 폐지하여 학생의 입시 준비 부담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부종합(고른기회특별전형)의 대학 자체 지원자격(다자녀, 다문화, 군자녀, 조손가정 등)을 추가하여 대학 진입장벽을 낮추었습니다.
정시모집에서는 교차지원(생명과학대학 제외)을 할 수 있도록 전형을 설계하였으며, 수능 100% 및 백분위 활용 등을 통해 학생의 입시부담을 최소화하였습니다.

이런 학생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하는 방향성은 우리 대학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 부분으로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차 의과학대학교 인재상에 맞는 학생선발

차 의과학대학교는 우리 대학의 인재상에 맞는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수시모집의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개인의 학업역량 뿐만 아니라, 전공적합성과 발전가능성,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정시모집에서는 각 학과별 특성에 맞는 가산점 제도를 다양화하여 우리 대학의 발전과 함께할 인재를 선발하고자 합니다.

차 의과학대학교는 우리 대학과 함께 의과학 융합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인재로 도약하고 싶은 학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