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편입학전형 특징

2019학년도 편입학 모집 주요 특징

* 무시험 편입학 전형( 구술면접만 시행,RNBSN 제외)
* 원서접수 시 학과별 중복지원 가능
* 희망학과 전과 보장( 4학년 1학기까지 가능, 간호· 약학대학 제외)
* 희망자 생활관 100% 입사 보장( 편입학 첫 학기)

무시험 편입학 전형 및 100% 면접고사 참여 보장

차 의과학대학교 편입학전형은 지원자들의 입시 부담을 최소화 하는데 입시전형 설계의 중점을 두었습니다.
간호학과 일반입학 및 간호학사학위특별과정(RN-BSN)을 제외한 모든 학과 일반편입학의 경우 필기시험을 폐지하고 서류전형(30%)과 면접고사(70%) 두 가지로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지원자 100%에게 면접고사 참여를 보장하였습니다. 면접고사의 반영비율이 70%이기 때문에 면접고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은 학생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원서접수의 간소화

원서접수 과정도 최대한 간소화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실적증명서 등 모든 평가서류 제출을 폐지하였기 때문에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하고 성적표만 제출하면 지원이 완료됩니다.
단, 간호학과 일반편입과 간호학사학위특별과정은 제외됩니다.

중복지원 및 희망학과 전과 보장

일반편입학 전형에서 중복지원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일반편입학 지원자가 자격만 갖추었다면 동일 학과 학사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편입학 A학과에 지원한 지원자가 B학과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입학 후에 희망학과로 전과가 100% 보장되어 있기 때문에 A학과 합격에 부담을 느낀 지원자가 타학과에 동시에 지원하여 합격할 경우 입학 후 A학과로 전과하여 자신이 원하는 전공분야를 공부한 후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간호학과와 약학과로 전과할 수는 없습니다.

 

특전: 희망자 첫 학기 생활관 100% 보장

편입학 첫 학기에는 희망자에 한하여 100% 기숙사 입사를 보장합니다.
또한 전담교수 및 재학생 면담을 추진하여 학교에 최대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