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수시전형 특징

2019학년도 수시모집 중심의 학생선발 정착

* 수시전형 중심의 신입생 선발 (75.6%)
* 수능 최저학력 기준 폐지
* 학생부 종합전형의 내실화
* 차 의과학대학교 인재상에 맞는 학생 선발

학생 입시부담 최소화

2019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입학전형은 2018학년도와 비슷하게 운영될 것입니다.
수시모집에서는 입학정원의 약 75%를 선발할 예정이며, 모든 전형과 모집단위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폐지하여 학생들의 입시부담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또한, 2017학년도부터 도입된 우리 대학의 입학사정관 제도는 그 동안의 노력으로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담당할 교수(위촉)사정관과 전임사정관도 충분히 보유하게 되었으며, 체계적인 평가시스템을 통하여 평가와 타당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학교생활을 충실하게 한 학생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전형이 2019학년도 차 의과학대학교 수시모집이며, 의과학과 융합분야에 도전하여 기회를 잡고 싶은 패기 넘치는 인재들이 우리 대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시모집 지원전략

우리 대학의 수시모집은 크게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전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전형별 하나의 모집단위에 지원이 가능하며, 전형이 다르다면 복수지원도 할 수 있습니다. 수험생은 수시모집에 지원할 때 지원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부합하는 전형이 무엇인지를 판단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가령, 학교생활을 충실히 하여 교과 및 비교과에 서 고른 역량을 보여줄 수 있다면 학생부종합전형인 ‘CHA자기추천/고른기회/농어촌학생/저소득층 특별전형’을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자기소개서, 학교생활기록부) 및 기본면접을 통하여 학생을 선발하며, 특히 서류평가에서는 종합적이고 정성적인 평가가 이루어지므로 본인의 역량을 잘 드러낼 수 잇는 요서에 대한 체계적인 정리가 필요합니다.

교과성적이 우수하고, 면접에 부담을 느끼는 지원자라면 본교 학생부교과전형인 ‘CHA학생부우수자전형’에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학생부의 교과와 비교와 요소를 정량평가(교과 90%, 출결 및 봉사 10%)하여 선발하므로, 자기소개서나 면접에 대한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되는 전형이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지원자 스스로 본인의 장단점을 명확하게 판단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지원전략을 모색하여 최고의 입시결과를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중복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CHA자기추천전형(학생부종합)과 CHA학생부우수자전형(학생부교과)에 동시에 지원하여 최종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도 고려해 볼 만 합니다.

Copy Protected by Chetan's WP-Copyprotect.